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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방법(프린트 출력 및 팩스 전송방법)

by IT Community. 2021. 7. 13.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증명서 중의 하나인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에 [국민연금공단]이라고 입력한다.
2. 맨 위에 검색 결과인 [국민연금공단]을 클릭한다.
3.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위에서 넷째 줄 즈음에 있는 [전자민원]을 마우스로 가리킨다.
4.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개인 민원]을 클릭한다.

개인민원-선택화면
개인민원-선택화면

5. 갖고 있는 인증서로 개인인증을 완료한다.
   (인증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 입력)

 


6. 출력되는 개인서비스 메뉴 중에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한다.

증명서등-발급메뉴화면
증명서등-발급메뉴화면


7. 증명서 등 발급 메뉴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한다.

증명서등-발급화면
증명서등-발급화면


8. 국문 증명서와 영문증명서 중에 한 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9. 화면을 아래로 내려가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다고 두 군데를 클릭하고 맨 밑의 [확인]을 클릭한다.
10.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하면서 전체를 출력할 건지, 일부 회사 내용만 출력할 건지를 마우스로 선택한다

국민연금-가입내역-화면
국민연금-가입내역-화면


11. 프린터로 인쇄할 건지, 팩스로 직접 전송할 건지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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