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생활에서 정부기관, 복지센터 또는 은행에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에 한 가지인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연금관리공단"이라고 검색한다.
2. 약간 위쪽에 [전자민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로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개인 민원]을 클릭한다.
3.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인증]을 클릭하고, 오른쪽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절차에 따라 인증을 완료한다. [네이버 인증 로그인] 또는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선택한 후 로그인해도 된다.
4. 개인서비스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나타나는 메뉴 화면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선택한다.
5. 나타나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를 선택한다.
6. 잠시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국문 증명서 또는 영문증명서를 선택한다.
7. 아래로 내려가면서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세 번 클릭해야 한다.
8. 좀 더 내려가서 고유 식별정보 수집 동의에 두 번 체크하고 맨 아래에 있는 [확인]을 클릭한다.
9.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가 화면에 나타난다.
10. 맨 아래로 내려가면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서 프린터로 출력하던지(바로 아래 11번으로 계속 설명함), 팩스로 전송(13번에서 설명함)하는 메뉴를 선택한다.
11. 프린터 발급을 선택한 경우 발급 용도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12. 출력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해서 출력한다.
13. 팩스 전송을 선택한 경우, 나타나는 화면에서 팩스번호, 팩스번호 확인에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발급 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 출력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1.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빨간 박스의 엑스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다.
2. [https://www.hometax.go.kr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항상 허용]을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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