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0x800706d9 오류코드는 윈도우 시스템에 기본으로 설치된 방화벽의 실행을 일시적으로 중지시키거나 시스템 스토리지 기능이 비활성화되는 등의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한 단계씩 실행해보고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다.
1단계 : 윈도우 방화벽 다시 실행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검색창에 '서비스'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2. 우측에서 [Windows Defender Firewall]를 더블클릭한다.
3.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를 [시작]으로 변경한 후 [확인]을 클릭한다.
4. PC를 재부팅한다. 오류코드 0x800706D9가 다시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2단계 : Storage Service를 다시 시작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검색창에 '서비스'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2. 우측에서 [Storage Service]를 더블클릭한다.
3.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4. 서비스 화면 왼쪽에서 [서비스] 옆의 [다시 시작]을 클릭한다.
5. PC를 재부팅한다. 오류코드 0x800706D9가 다시 나타난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코드 0x800706D9 는 PhotoScape X 설치 시에도 나타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설치 시에도 발생하는데 대부분 여기까지 진행하는 과정에서 모두 해결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