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오류코드 0x80131500 해결방법

by IT Community. 2021. 11. 19.

 

 

 

 

윈도우10에서 오류코드 0x80131500가 발생하면 윈도우 스토어 계정을 로그인할 수도 없고, 윈도우 버전을 재설치할 수도 없으며, 관리자 권한으로 wsreset가 실행되지 않는다.

 

또한 스토어 앱 초기화 종료 불가, dns 변경 불가, 시간 재설정 불가, cmd 실행 불능 등 다양한 오류 증상이 발생하는데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 단계씩 진행해보고 오류코드가 나타나지 않으면 중단한다.

 

 

 

  1.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윈도우 10에서 앱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
  3. 설정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4. 제어판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5. Windows 스토어 앱의 문제 해결 도구 실행

 

 

 

 

 

 

 

1단계 :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4. 왼쪽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오른쪽 윗부분에서 [ 업데이트 확인] 또는 [다시 시도]를 클릭한다.

 

6. 업데이트해야 될 것이 있을 경우 [지금 설치]를 클릭한다.

 

7.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2단계 : 윈도우 10에서 앱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

 

1. 윈도우 시작 버튼 바로 옆의 [돋보기]를 클릭한다.

 

2. Microsoft Store라고 입력한 후 맨 위에 나타나는 [Microsoft Store 앱]을 클릭한다.

Microsoft-Store-앱화면
Microsoft-Store-앱화면

 

3.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점 세 개[...]를 클릭한다.

 

4.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화면 맨 위 오른쪽에서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3단계 : 설정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왼쪽 메뉴에서 [앱 및 기능]을 클릭한다.

 

4. 오른쪽에 있는 앱 중에 오류가 발생한 앱을 찾아서 클릭한다.

 

5. [고급옵션]을 클릭한다.

 

고급옵션-선택화면
고급옵션-선택화면

 

 

6. [복구]를 클릭한다. [복구] 메뉴가 없는 경우 [초기화]를 클릭한다.

복구-초기화-선택화면
복구-초기화-선택화면

 

 

7.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4단계 : 제어판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1. 윈도우 시작 버튼 바로 옆의 [돋보기]를 클릭한다.

 

2. '제어판'이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3.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한다.

 

4. 오류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복구]를 선택한다. [복구] 메뉴가 없는 경우 [변경]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진행한다.

복구프로그램-선택화면
복구프로그램-선택화면

 

5.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5단계 : Windows 스토어 앱의 문제 해결 도구 실행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4. 왼쪽 메뉴 중간에 있는 [문제 해결]을 클릭한다.

 

5. 오른쪽 메뉴에서 [Windows 스토어 앱]을 클릭한다.

문제해결사-실행화면
문제해결사-실행화면

 

6.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한다.

 

 

 

 

 

 

 

윈도우10 S버전 사용 중에 나타나는 오류메세지인 '윈도우 스토어 실행 오류', '윈도우 스토어 없음', '윈도우10 스토어 없음'에서도 오류코드 0x80131500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