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오류코드 0x80131500가 발생하면 윈도우 스토어 계정을 로그인할 수도 없고, 윈도우 버전을 재설치할 수도 없으며, 관리자 권한으로 wsreset가 실행되지 않는다.
또한 스토어 앱 초기화 종료 불가, dns 변경 불가, 시간 재설정 불가, cmd 실행 불능 등 다양한 오류 증상이 발생하는데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 단계씩 진행해보고 오류코드가 나타나지 않으면 중단한다.
-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윈도우 10에서 앱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
- 설정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 제어판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 Windows 스토어 앱의 문제 해결 도구 실행
1단계 :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4. 왼쪽 메뉴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오른쪽 윗부분에서 [ 업데이트 확인] 또는 [다시 시도]를 클릭한다.
6. 업데이트해야 될 것이 있을 경우 [지금 설치]를 클릭한다.
7.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2단계 : 윈도우 10에서 앱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
1. 윈도우 시작 버튼 바로 옆의 [돋보기]를 클릭한다.
2. Microsoft Store라고 입력한 후 맨 위에 나타나는 [Microsoft Store 앱]을 클릭한다.
3.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점 세 개[...]를 클릭한다.
4.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화면 맨 위 오른쪽에서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3단계 : 설정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왼쪽 메뉴에서 [앱 및 기능]을 클릭한다.
4. 오른쪽에 있는 앱 중에 오류가 발생한 앱을 찾아서 클릭한다.
5. [고급옵션]을 클릭한다.
6. [복구]를 클릭한다. [복구] 메뉴가 없는 경우 [초기화]를 클릭한다.
7.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4단계 : 제어판 메뉴에서 오류가 발생한 앱 복구
1. 윈도우 시작 버튼 바로 옆의 [돋보기]를 클릭한다.
2. '제어판'이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3.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한다.
4. 오류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복구]를 선택한다. [복구] 메뉴가 없는 경우 [변경]을 선택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진행한다.
5. PC를 다시 부팅하고 오류코드 0x80131500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5단계 : Windows 스토어 앱의 문제 해결 도구 실행
1.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작 버튼 바로 위에 위에 있는 나사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4. 왼쪽 메뉴 중간에 있는 [문제 해결]을 클릭한다.
5. 오른쪽 메뉴에서 [Windows 스토어 앱]을 클릭한다.
6.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한다.
윈도우10 S버전 사용 중에 나타나는 오류메세지인 '윈도우 스토어 실행 오류', '윈도우 스토어 없음', '윈도우10 스토어 없음'에서도 오류코드 0x80131500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