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해결방법(2분 해결)

by IT Community. 2022. 3. 5.

 

 

 

 

윈도우 사용 중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 화면이 나타나면서 화면이 멈추고, 다시 부팅해도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일단 최근에 연결한 주변장치가 원인일 수 있다.

 

 

 

  1.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2. 블루스크린 오류 발생 전으로 복원하기
  3. 손상이나 누락된 파일 복구하기
  4. 손상된 시스템 이미지 복구하기
  5. 하드디스크 오류 복구하기
  6. 클린 부팅으로 오류 프로그램 삭제하기
  7.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또한 하드디스크 내부의 불량으로 평소 딱딱 소리가 발생하거나 전원 공급장치(파워 서플라이어) 고장, 메모리, 메인보드의 오류로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일단 하드웨어적인 원인이 아니라면 다음 단계를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1단계.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나사 모양의 [설정]을 클릭한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3. 왼쪽 메뉴에서 [복구]를 클릭한다.


4. 오른쪽 메뉴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한다.


5. PC가 다시 부팅되면 [문제 해결]을 클릭한다.


6. [고급옵션] 창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한다.


7. [다시 시작]을 클릭한다.


8. [안전모드 사용]을 선택한다. 그러면 PC가 안전모드로 부팅된다. 이제 아래의 2단계를 진행한다.

 

 

 

 

 

 

 

2단계.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 발생 전으로 복원하기

 

1. 윈도우 시작 메뉴 우측의 검색창에 '제어판'이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2. [복구]를 클릭한다.


3.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한다.


4. [다음]을 클릭한다.


5. 복원 지점을 리스트에서 마우스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시스템 복원을 진행한다. 복원이 완료된 후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다시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3단계. 손상, 누락된 파일 복구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2.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면 위의 우측에 나타나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한다.

명령프롬프트
명령프롬프트

 

 


3.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질문에 [예]를 클릭한다.


4. 명령어 입력화면에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5.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한다.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다시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4단계. 손상된 시스템 이미지 복구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2.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면 위의 우측에 나타나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한다.


3.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질문에 [예]를 클릭한다.


4. 명령어 입력화면에 아래 명령을 한 줄씩 입력해서 실행한다. 실행이 완료되면 다음 명령을 입력해서 실행한다.

 

  • dism / online / cleanup-image / checkhealth
  • dism / online / cleanup-image / scanhealth
  • dism / online / cleanup-image / restorehealth

 

5. 위의 마지막 명령의 수행이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한다. 만약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이 다시 발생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5단계. 하드디스크 오류 복구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2. 검색 상자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하면 위의 우측에 나타나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한다.

 

3.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라는 질문에 [예]를 클릭한다.


4.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 'chkdsk c: /f /r'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5. 하드디스크의 오류 검사와 복구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한다. 만약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이 다시 발생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6단계. 클린 부팅으로 오류 프로그램 삭제하기

 

1. 윈도우 키를 누른 상태에서 R키를 누른다.


2. 실행 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친다.


3. [시스템 구성] 화면에서 [서비스] 탭을 클릭한다.


4. 맨 아래에 있는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하고, [모두 사용 안 함]을 클릭한다.

시스템구성
시스템구성

 


5.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고,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한다.


6.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상태 탭이 [사용]인 프로그램을 한 개 선택해서 마우스 우 클릭한 후 [사용 안 함]을 선택한다.

작업관리자_시작프로그램
작업관리자_시작프로그램

 


7. [작업 관리자] 화면 우측의 가위표를 클릭해서 화면을 닫는다.


8. [시스템 구성]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한다.


9. PC를 다시 시작한다. 그리고 PC를 다시 사용해본다. 그러다가 CRITICAL PROCESS DIED 오류가 다시 나타난다면 조금 전에 [사용 안 함]을 선택한 프로그램은 블루스크린을 발생시킨 원인이 아닌 것이니 위이 6번 항목으로 가서 다시 [사용함]으로 선택한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고 PC를 다시 부팅한다.


10. 이렇게 한 개씩 시작프로그램을 확인하다 보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했더니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해결된다.

 

 

 

 

 

 

 

7단계.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1. 윈도우 시작 버튼 우측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


2. 검색 상자에 '업데이트'라고 입력하면 위에 나타나는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클릭한다.

업데이트확인
업데이트확인


3. 설정 화면 우측에서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 있음'이라는 메시지가 있으면 [지금 설치]를 클릭해서 업데이트를 안내에 따라 진행한다.


4.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한다. 만약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 화면이 나타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위의 단계를 모두 진행했는데도 CRITICAL PROCESS DIED 블루스크린 오류가 계속 나타난다면 얼마 전에 연결한 주변장치가 원인일 수 있다. 또한 평소 컴퓨터 내부에서 딱딱 소리가 들렸다면 하드디스크의 불량이며, 소리 없이 고장 나는 전원 공급장치(파워 서플라이어)가 불량일 수 있다. 메모리나 메인보드도 체크해봐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